만성적인 발통증에 효과적인 체외충격파 치료는 통증이 있는 부위에 강한 에너지 충격파를 이용하여 손상된 인대나, 힘줄 등의 조직을 재생하고, 주변 혈관 재형성등에 도움을 주는 치료방법입니다.
원래 체외 충격파 기술은 결석 치료등의 용도로 개발되었으나 현재는 족저근막염, 아킬레스 건염, 지간신경종등의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잘 낫지 않는 만성 통증에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만성적인 발통증은 어느 한가지 치료방법만으로는 쉽게 개선되지 않는 만큼 발전문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고, 잘못된 생활 습관등에 대한 교정치료도 함께 이루어지는 것이 더더욱 효과적입니다. 저희 발병원에서는 체외충격파 치료 이에외도 바이오메케닉에 기초한 풋 어세스먼트를 비롯하여 매뉴얼 테라피, 마이오 테라피 등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아킬레스건염, 지간신경종같은 발통증시 체외충격파치료를 정확히 몇 번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환자에 따라 치료 효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체외 충격파 치료에 전혀 반응하지 않는 분들도 분명히 계시기 때문입니다. 환자의 통증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주 2-3회씩 2 주 정도를 시행해 보고 통증 반응에 대한 재평가 후에 추가 치료 여부를 결정합니다.
저희 좋은 발병원에서는 최상의 치료효과를 위해 체외 충격파 치료기 세계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스위스 스토즈 메디컬 (Storz medical) 사의 최신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성적인 발/발목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께, 좋은 발병원의 체외 충격파 치료를 권합니다.